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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018.2.10f1 버전에서 발생된 오류입니다.
apk파일로 빌드할 때 볼 수 있는 오류인데요,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빌드하기 전 플렛폼을 선택하는 창에서 Build System이 어떤걸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Build System이 Gradle로 선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Internal로 변경한 뒤 빌드해주면 빌드가 될겁니다.
Gradle이 무엇인고 하니, 빌드 자동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Gradle 외에도 Makefile, ant, Maven 등등의 빌드 자동화 시스템이 있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사용하는 빌드 자동화 시스템이 Gradle이기때문에 이런 옵션이 생긴 것 같네요.
하여튼 제가 포스팅한 내용은 Gradle을 사용하지 않고 예전의 방식대로 빌드하는 방법입니다.
Gradle을 사용하면 빌드 속도도 빨라지고 오류를 더욱 세세하게 잡아낼 수 있다고 하니 Gradle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게 여러모로 좋겠네요.
https://docs.unity3d.com/kr/2017.4/Manual/BuildSettings.html
유니티 문서고에서 간단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또, Gradle을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글이 있어서 링크로 남겨둡니다.
저도 이 글을 보고 배워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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