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다음과 같이 서비스 탭에서 유니티 애즈를 적용시킬 때



UnityAdsEditor: Initialize(xxxxxxx, False);

UnityEditor.Advertisements.UnityAdsEditor:EditorOnLoad()

이런식으로 유니티 애즈 Initialize가 false로 뜰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렇게 False로 뜬다면 테스트 빌드할 때는 광고가 잘 나오는데,

정식 출시하고 나서 광고가 나오지 않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유니티 애즈를 활성화 하면 Advertisement.Initialize("xxxxxx", false);함수가 (xxxxxx는 unity ads id입니다)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id를 받아서 제대로 읽지 못하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id를 분명 제대로 써 줬는데도 그러니 답답해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해결합니다.




일단 서비스 탭의 유니티 애즈를 꺼줍니다.



그 다음엔 Asset Store에 가서 Unity Ads를 검색하여 SDK2.0을 받아서 임포트 해줍니다.



임포트 후에  광고를 출력하는 스크립트의 Advertisement 클래스들에게 빨간 밑줄이 그어지면서 오류가 뜰 수 있는데,

유니티를 껐다가 켜면 높은 확률로 해결될 겁니다.


그 다음 Advertisement.Initialize("xxxxxx", false); 를 게임 시작할 때 맨 처음 실행되는 스크립트에 선언해주면

정식 출시 후에 광고가 잘 출력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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