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유니티의 File - Build Setting으로 가서 유니티 안드로이드 모듈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를 해 놓은 상태라 저렇게 뜨지만,

설치를 안한 상태라면 붉은 원 안에 안드로이드 모듈이 없다고 다운받으라는 버튼이 있을겁니다.

눌러서 받아줍니다.



설치를 하고 난 뒤에 다시 File - Build Setting으로 가서 Android를 선택 한 후

왼쪽 아래의 Switch Platform 버튼을 눌러 Android 플랫폼으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그 오른쪽에 Player Setting을 누르면 인스펙터 창에 다음과 같이 뜹니다.



상단의 Company Name과 Product Name을 적당히 명명합니다.


Default Icon에 이미지를 넣으면 어플리케이션 아이콘 이미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 이미지도 넣지 않으면 기본 유니티 아이콘으로 설정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 후에 Resolution and Presentation 탭에서 Default Orientation 정도만 바꿔주면 됩니다.

저는 가로형 게임이라서 Landscape로 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Other Setting 탭에서 Package Name을 위와 같이 작성해줍니다.

앞에서 작성했던 회사이름과 작품 이름을 넣어주면 됩니다.

com.회사이름.작품이름



Publishing Settings에선 Keystore 세팅을 하는데, 이 부분은 apk파일로 빌드만 해볼 땐 건드리지 않아도 괜찮지만

어플리케이션을 마켓에 등록하기 위해서 빌드할 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Keystore는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dydvn.tistory.com/29?category=748687




이제 기본적인 세팅이 끝났고,

Android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JDK(Java Development Kit) 세팅을 해야합니다.


먼저 Edit - Preferences 로 가면



이런 창이 뜹니다.

SDK와 JDK의 맨 오른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홈페이지로 이동 후 설치합니다.


설치 후에는 경로를 지정해주어야 하는데, SDK와 JDK를 설치할 때 기본 경로로 설치를 했다면 다음과 같이 지정해주면 됩니다.


[SDK]


최종 경로인 Sdk폴더 안에는 이런 파일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JDK]


최종 경로인 jre폴더 안에는 이런 파일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SDK경로의 AppData 폴더는 숨겨져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으니, 폴더 옵션에서 숨김파일보기를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빌드 버튼을 누르고 .apk파일이 저장될 경로를 자유롭게 지정해 준 뒤 빌드를 진행하고,

.apk파일을 핸드폰으로 옮겨서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만약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Please make sure the android sdk path is correct. See the Console for more details. See the Console for details.

이런 문구가 뜨면서 빌드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Unity Error] Unable to list target platfor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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