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버전 : 2021.3.4f1 (LTS)
Visual studio 버전 : 2019 Community 16.11.15
addressable을 사용하면서 리소스를 로드할 때 동기식으로 로드해야 할 필요가 간혹 있다.
WaitForCompletion 메서드를 사용하면 되는데, addressable 1.19.19 버전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다.
메서드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find-out-whats-new-for-the-addressable-asset-system
1.19.19의 상위 버전에선 고쳐졌다고 하는데 유니티 에디터 안에서는 addressable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프로젝트 경로]\Packages\manifest.json 를 찾는다.
해당 파일에서 adddressable 버전을 직접 바꿔주고 Package Manager를 열어서 버전이 바뀌었는지 확인하면 된다.
ex) "com.unity.addressables": "1.19.19" -> "com.unity.addressables": "1.21.1",
반응형
'Unity >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dmob app-ads.txt 설정하기 (2) | 2023.06.05 |
---|---|
[Unity Tip] 유니티 카메라 이동 제한 (Limit camera movement in Unity) (2) | 2022.02.03 |
[Unity Tip] OnTriggerEnter가 작동하지 않을 때(not work OnTriggerEnter in Unity) (0) | 2021.09.30 |
[Unity Tip] 유니티 부모 오브젝트, 자식 오브젝트 찾기(Find Parent Object or Child Object) (0) | 2019.03.14 |
[Unity Tip] 유니티 디버깅하기(Unity Debugging) (0) | 2019.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