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버전 : 2021.3.4f1 (LTS)

Visual studio 버전 : 2019 Community 16.11.15

 


addressable을 사용하면서 리소스를 로드할 때 동기식으로 로드해야 할 필요가 간혹 있다.

 

WaitForCompletion 메서드를 사용하면 되는데, addressable 1.19.19 버전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있다.

 

 

메서드 사용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find-out-whats-new-for-the-addressable-asset-system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의 새로운 기능 소개 | Unity Blog

이러한 이유로 동기식 어드레서블 API를 추가했습니다. 이 API는 어드레서블 패키지 1.17.4 버전으로 제공되며 Unity 2021.1, Unity 2020 LTS, Unity 2019 LTS와 호환됩니다. 이 API가 추가된 덕분에 이제 프로젝

blog.unity.com

 

 

1.19.19의 상위 버전에선 고쳐졌다고 하는데 유니티 에디터 안에서는 addressable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찾기가 쉽지 않다.

 

 

[프로젝트 경로]\Packages\manifest.json 를 찾는다.

 

해당 파일에서 adddressable 버전을 직접 바꿔주고 Package Manager를 열어서 버전이 바뀌었는지 확인하면 된다.

 

ex) "com.unity.addressables": "1.19.19" -> "com.unity.addressables": "1.2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