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만드는 중에 프레임이 잘 나오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임시 스크립트를 하나 만들고,

 

 

 

다음 코드를 입력해주고,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FPS_Check : MonoBehaviour
{
    [Range(1, 100)]
    public int fFont_Size;
    [Range(0, 1)]
    public float Red, Green, Blue;

    float deltaTime = 0.0f;

    private void Start()
    {
        fFont_Size = fFont_Size == 0 ? 50 : fFont_Size;
    }

    void Update()
    {
        deltaTime += (Time.unscaledDeltaTime - deltaTime) * 0.1f;
    }

    void OnGUI()
    {
        int w = Screen.width, h = Screen.height;

        GUIStyle style = new GUIStyle();

        Rect rect = new Rect(0, 0, w, h * 0.02f);
        style.alignment = TextAnchor.UpperLeft;
        style.fontSize = h * 2 / fFont_Size;
        style.normal.textColor = new Color(Red, Green, Blue, 1.0f);
        float msec = deltaTime * 1000.0f;
        float fps = 1.0f / deltaTime;
        string text = string.Format("{0:0.0} ms ({1:0.} fps)", msec, fps);
        GUI.Label(rect, text, style);
    }
}

 

 

임시 오브젝트를 만든 뒤 오브젝트에 작성한 스크립트를 넣어줍니다.

 

 

 

코드 출처는

http://wiki.unity3d.com/index.php?title=FramesPerSecond

여기인데, 글자 사이즈나 폰트 색깔을 변경할 수 있도록 제가 조금 손본 상태입니다.

 

 

플레이하면 잘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기나 색이 변하는건 제가 인스팩터에서 조절했기 때문입니다.

 

에디터에서 프레임이 잘 나온다고 방심하지말고, 꼭 빌드해서 프레임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PC와 핸드폰은 구동 환경이 너무나 다르니까요.
그리고 개발이 끝나면 오브젝트와 스크립트는 지워버리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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